자격증 후기

워드프로세서 필기,실기 후기(공부법 위주)

안녕하세요 !

오늘은 워드프로세서 필기,실기 자격증 후기를 말씀드릴꺼에요

저는 필기,실기 다 합쳐서 4주정도 걸렸고 주 3회 2~3시간 씩 공부했어요

그렇게 많이 어려운 시험은 아니었고, 사실 빡세게 하면 2주동안에도 딸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 필기시험은 괜찮았는데 실기시험 볼 때 시험장에서 많은 사람들의 타자 두드리는 소리가 조금 압박이었네요...

다들 그 점 알고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귀마개(이어플러그)를 하나 가져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제가 공부했던 방법 설명해드릴게요!

 

★필기★

필기는 너무 책 이론을 중심으로 보지마시고

시험이 문제은행 방식으로 출제되기 때문에 되도록 많은 문제를 풀어보시는게 좋아요!

 

※ 저는 아예 이론을 모르는데 그냥 무작정 문제부터 풀어요???

답변] 네! 저는 그렇게 풀었어요!! 왜냐면 진짜 푸시다보면 알겠지만 같은 문제가 나올 때도 많고, 문제의 성격이 비슷한 게 많이 나오기 때문에 문제부터 풀어보고 틀린 것들은 답지 보고 해설 보면서 공부했습니다 !

 

처음엔 막 1과목당 6문제 맞고 그랬는데 계속 풀다보니까 나중에는 한과목에 4개씩 틀리고 그러더라구요 :D

저는 필기는 2주일 동안 주 3회 2~3시간씩 공부해서 붙었습니다!!

문제은행 중심으로 공부했어요

 

*나는 진짜 책을 한번은 꼭 봐야겠다 하시는 분은 다 읽어서 암기하려 하지마시고 대충 이런 이런게 있구나 하고 넘어가시는 방식으로 하면 좋을거에요.

 

 

★실기★

사실 필기는 쉽게 따는데 실기부터 좀 두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하지만 워드시험은 문제 방식이 다 똑같은 형식으로 출제되기 때문에 모의고사 10번 정도만 풀고 가시면 무난히 합격하실 수 있을거에요ㅎㅎ

타자가 느려서 고민이신 분은 적어도 한글300타 영문150타 정도는 만드시고 시험 보시는게 좋아요

저는 한글500타, 영문200타 였는데 시간 남게 무난하게 문제 풀었습니다!

실기도 필기와 마찬가지로 2주일 동안 해서 풀었어요! 사실 1주일 안에도 할 수 있었는데 제가 너무 귀찮아서 1주일은 대충하고 남은 1주일에서 3일동안 4시간 정도씩 붙잡고 풀었던 것 같습니다.

 

워드프로세서 시험에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