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기술을 배워보자/포토샵을 배워보자

꼬녕쓰의 포토샵 기초강의_2강<폴라노이드 사진>

오늘은 포토샵을 이용하여 폴라노이드 사진을 만들어볼거에요 !

우선, 강아지 사진을 불러올게요 :D

 

귀여운 강아지가 캔버스<작업영역>에 나왔네요~

 

우선 위의 메뉴에서 이미지 -> 캔버스 크기를 눌러줄게요

단축키로 하면 더 쉽겠죠? (ATL + CTRL + C)

 

아래의 사진과 같이 캔버스 크기 창이 나왔을거에요

저는 3센티미터씩 늘려줄게요 ^^

 

그 뒤, 캔버스 확장 색상을 설정할 수 있네요.

저는 하얀색으로 하겠습니다 :D

 

작업을 완료하고 확인을 누르니 아래와 같이 강아지 사진에 상하좌우로 여백이 생겼네요!

이번에는, 폴라노이드 사진 처럼 아래의 여백을 더 넣어줄 것인데요

한번 더 캔버스 크기 창을 열어볼게요! 단축키는 ATL + CTRL + C 입니다

그 다음, 높이 부분을 3 센티미터로 설정할게요 ㅎㅎ

더 길게 하시고 싶으신 분은 더 큰 숫자를 넣어주면 좋겠죠?

그 뒤, 빨간색 테두리가 되있는 윗방향 화살표를 눌러주세요 ㅎㅎ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이 화살표가 위로 올라가면서, 아래에 여백이 되었죠?

그 부분의 크기가 3센티미터 만큼 늘어날꺼에요 ㅎㅎ

이것을 이용해서 옆으로도 늘리고 위로도 늘릴 수 있겠죠?

우선 저희는 폴라노이드 사진을 만들기위해서 아래부분을 늘려볼게요~

 

 

아래와 같이 이쁘게 여백이 늘어났네요 !

이번엔 테두리를 만들어볼거에요.

우선 강아지사진에 CTRL+A(모두선택)을 눌러줘서 모든 영역을 선택해볼게요.

 

선택이 잘 되었네요 ㅎㅎ

 

이제, 위의 메뉴에서 선택->수정->테두리 를 눌러줘볼게요!

 

그리고 폭을 10 픽셀로 설정해보겠습니다 !

 

작업을 완료하고 확인을 눌러보니 아래와 같이 테두리 모양으로 선택영역이 잡혔네요~

그 다음, 위 메뉴의 편집->칠 을 눌러보겠습니다! ㅎㅎ

테두리에 색을 칠해주기 위함이에요~

 

아래 사진과 같이 칠 작업화면이 나왔네요. 저는 색상은 검정색 불투명도는 70%로 설정한 다음 확인을 눌러볼게요!

 

아래와 같이 이쁜 강아지 폴라노이드 사진이 완성되었네요ㅎㅎ

여기서 사용자의 입맛에 따라 배경을 꾸며주면 더욱 멋지겠죠?

 

최종작업본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은 강의자료를 편집하다가 메뉴창이 더러워졌네요...

다음엔 이런 실수 하지 않을게요! ㅋㅋㅋ 양해 부탁드릴게요 ㅎㅎ

강아지 사진이 필요하신분은 댓글로 메일 적어주시면 보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