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기술을 배워보자

움직이는 글자 만들기<HTML 태그>

아래 글자가 움직여요 :D

나는 움직이지롱



위와 같이 텍스트를 움직이는 법을 알려드릴꺼에요

천천히 따라오시면 다들 쉽게 하실 수 있을겁니다 :D


우선, 글자가 움직이는 것은 HTML 태그를 사용한 것인데요!

그 중에서도 MarQuee태그를 사용할 예정이에요~


<html> <head> <title>MarQuee 태그로 흘러가는 텍스트 만들기!!</title> </head> <body>


<!-- 여기까지는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거에요 --> <h2 align = "center">아래의 텍스트가 움직여요!!</h2> <p>

<MARQUEE>나는 움직이지롱</MARQUEE>

<!-- MARQUEE 태그를 사용하여 글자를 움직여주는 것이에요! 그냥 MARQUEE만 해주시면 글자가 움직인답니다ㅎㅎ --> </p>

</body>

</html>


이대로 HTML을 적용시켜주시면 텍스트가 움직이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셔서 글자를 움직이면 좋겠죠?

 

아래 MARQUEE 태그를 정리해드렸어요 ^^

 태그

 속성

 설명

 MARQUEE

bgcolor

배경색상 정하기 

width

가로/세로크기 정하기 

height 

세로크기 정하기 

direction 

스크롤 움직임 방향 정하기

behavior 

움직임의 속성 정하기 

loop 

움직임 반복횟수 정하기

scrollamount 

스크롤이 되는 거리간격 정하기 

scrolldelay 

스크롤의 속도 정하기 

vspace 

위 여백 정하기 

hspace 

아래 여백 정하기 

이를 이용해서 많은 것을 할 수 있겠죠?

 


<marquee direction=right>나는 오른쪽으로~</marquee>

나는 오른쪽으로~

 

<marquee behavior=alternate>나는 왼쪽~ 오른쪽~ 둘다~</marquee>

나는 왼쪽~ 오른쪽~ 둘다~

 

 

 

<marquee direction=up>나는 위로~</marquee>

 

나는 위로~

 

<marquee direction=down>나는 아래로~</marquee>

 

나는 아래로~

 

<marquee behavior=alternate direction=up>아래찍고 위에찍고~</marquee>

아래찍고 위에찍고~

 


<marquee scrollamount=10>10만큼의 속도로 간다!</marquee>

10만큼의 속도로 간다!

 

<marquee scrollamount=30>난 30만큼의 속도로 간다!</marquee>

난 30만큼의 속도로 간다!

 

 

이 외에도 많은 것을 할 수 있으니 한번 직접 해보시기 바랄게요 :D

이상으로 꼬녕스 였습니다~

질문있으신 분은 댓글 달아주시면 답글로 남겨드릴게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